티스토리 뷰
교통사고가 났을 때 가장 주의가 필요한 부분이 바로 후유증입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이란 사고의 충격으로 육체적 또는 심리적인 증상이 발생하고 지속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후유증은 사고 당시 곧바로 느껴지지 않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고 다음날 혹은 사고 발생 2~3일이 지난 후에 유발됩니다. 따라서 사고 발생 직후 겉으로 확인되지 않는 증상, 특별한 증상이 없다고 여겨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하면 이후에 척추 관절의 통증이나 어지럼증, 두통, 구토 등 여러 가지 증상들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생활의 질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목, 허리, 무릎, 어깨, 골반, 손목, 발목 등 육체적인 증상이 나타납니다. 전신에 걸쳐 통증이나 손, 발의 저림, 두통, 이명, 어지럼증, 메스꺼움, 식욕부진, 소화불량 등 내과적인 증상을 초기에 적절하게 치료하지 않을 경우 증상이 만성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통증은 밤이 되거나 비가 오면 더욱 심해지기도 하고, 저릿저릿, 시큰시큰, 당기고 쥐어짜는 등 여러 가지 유형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통증을 초기에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신체의 통증 외에도 신경 질환, 정신 질환 등의 후유증이 남을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적절하게 치료받도록 해야합니다. 후유증은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기 때문에 만성화가 되지 않게 바르게 치료하도록 해야합니다.
대표적인 교통사고 후유증으로는 신체 내부의 노폐물 및 어혈이 쌓이게 되면서 발생하는 문제, 경추부의 염좌, 편타성 손상, 스트레스 혹은 심리적인 증상도 있습니다.
초기에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통증 부위가 쉽게 변화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광교교통사고한의원 척추 관절 통증이나 다양한 내과적 증상을 개선하도록 합니다. 통증의 정도나 수술 또는 시술 후의 증상, 개인 체질 등에 맞추어 진단하고 임상 증상 혹은 치료 과정에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 등에 맞추어 유동적으로 대처합니다.
침 치료는 교통사고로 경직되어 있던 척추 주변의 근육과 인대를 자극해주고 뭉쳐져 있던 근육을 풀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통증을 다스립니다. 근육과 인대를 유연하게 이완시키고 손상된 부위에 직접적으로 자극 효과를 주기 때문에 재생을 촉진시키고 목, 허리 주변의 근육을 이완해주고 제기능을 되찾고 튼튼하게 회복하여 줍니다. 약침 치료는 통증 부분에 직접적으로 약재를 주입해주는 것으로 염증을 개선하고 통증을 낮추어 줍니다. 손상된 근육 및 인대의 제기능을 되찾아 주어 튼튼하게 강화합니다. 손상되어있던 신경을 재생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근육, 인대의 긴장감을 낮추어 줍니다.
다양하게 진행되는 물리치료는 목, 허리의 근육과 인대 등에 적용합니다. 사고로 인하여 긴장된 부분을 해소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해주어 노폐물을 제거합니다. 그러면서 통증이나 증상을 바로 잡습니다. 추나치료는 한의사가 직접 근육이나 관절을 밀고 당기는 과정으로 척추 관절의 균형을 바로 잡고, 경직된 근육이나 인대를 회복합니다. 이러한 방법은 손상된 근육이나 인대를 바로잡고 결림, 뭉침, 근육통 등의 증상을 개선합니다. 이러한 내과적인 증상 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증상들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정신적인 충격으로 유발될 수 있는 심리적 증상들도 고려하여 함께 안정되도록 치료해야 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원인을 어혈입니다. 어혈은 사고 후 외부의 충격으로 혈이 체내에 쌓여서 기혈의 순환을 방해하는 것입니다. 사고로 신체에 가해진 충격으로 혈액 순환이 방해받고 어혈이 형성됩니다. 어혈이 바로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차차 불편함을 느끼고 후유증은 더 심해지기도 합니다. 또한 장기적은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합니다.
교통사고는 예측할 수 없이 발생하지만, 직후에 신속하게 치료를 받으면 충분히 호전이 가능합니다. 증상과 원인, 개인 체질 등에 따라서 대처하는 광교한의원 치료 받고 충분하게 휴식하여 회복되도록 해야 합니다.